2018 인도 뭄바이식품박람회(World of Food India) 참가

나마스떼 K-Food! 한국의 맛으로 인도합니다

-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우리 농식품의 인도 지역 수출확대를 위해 9월 27일(목)부터 29일(토)까지 3일간 뭄바이에서 개최되는 2018 뭄바이식품박람회(World of Food India 2018)에 참가하고 있다.

□ 올해로 13번째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독일 아누가(ANUGA)박람회의 주최사 쾰른메세(Koelnmesse)와 인도상공회의소(FICCI)가 공동 개최한 수출입 전문 바이어 중심의 B2B 박람회로 작년 기준 21개국 232업체가 참가하였고 34개국 8,300여명의 바이어가 방문하였다.

□ 이번 한국관은 18개 수출업체가 참가하여 라면과 떡볶이 등의 즉석식품과 비타민, 기능성 드링크 등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인도의 젊은 중산층에게 확산되고 있는 간편식과 건강한 식문화 트렌드를 중심으로 인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 또한, 참가업체 제품을 활용해 인도인들의 입맛에 맞춘 매운 볶음면, 채식 라면 활용 요리, 견과류를 곁들인 닭강정, 떡을 넣은 찜닭 등을 시연, 시식하여 상담에서 직접적인 구매까지 이끌 계획이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인도는 시장규모와 경제성장률, 한-인도 관계 등을 고려할 때 현재보다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시장”이라며, “향후에도 전시회 참가와 더불어 세일즈로드쇼, 안테나숍 등의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인도시장을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