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형 연극공연 ‘리허설’로 찾아가는 직장교육 실시
참여형 연극공연 ‘리허설’로 찾아가는 직장교육 실시
  • 김재민 기자
  • 승인 2018.11.05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직장인 대상 인구교육 연극 ‘리허설’, 10. 29.(월) 대전 서구청에서 첫 공연 시작

다양한 콘텐츠로 인구교육 확산!

참여형 연극공연 ‘리허설’로 찾아가는 직장교육 실시

 

□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신언항)는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함께 인구교육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연극공연 ‘리허설’을 실시한다.

○ ‘리허설’은 결혼·출산·양육 및 가족생활에 대한 합리적 가치관 형성 지원을 위한 인구교육 목적극으로, 재미와 감동을 통해 일‧생활 균형, 양성평등, 가족의 소중함 등의 메시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 연극은 보건복지부의 지원으로 제작되었으며, 10월 29일 대전 서구청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안산시청, SK 하이닉스 등 찾아가는 직장 공연을 통해 직원들과 직접 만난다.

□ 이번 공연은 기존 강의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연극이라는 문화콘텐츠를 활용해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 연극 줄거리는 직장 동아리에서 ‘가족’을 주제로 한 연극을 준비하면서, 배우자와 자녀의 마음을 이해하게 되고, 결혼에 대해 생각해보는 등 자신의 현실을 되돌아보게 된다는 내용이다.

○ 공연시간은 50분이며, 공연 후 관람 소감발표를 통해 배우와 관객 간 소통의 시간을 갖는다.

○ 연극은 대상별 맞춤 교육을 위해 직장인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두 편이 제작되었으며, 고등학생 대상 연극(나‧너‧우리)은 9월부터 공연 중이다.

□ 협회는 연극공연 외에도 인구교육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보건복지부와 함께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초‧중‧고‧대학생, 민방위, 직장인 등 대상별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17년도에는 1,400회가 넘는 교육이 전국에서 진행되었다.

○ 아울러, 만족도 조사, 모니터링을 통해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강사 워크숍 및 보수교육을 통해 강사의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인구보건복지협회 조경애 사무총장은 “육아는 여성이 전담하는 게 아니라 부부가 함께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중요하다”며,

○ “연극과 같은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우리사회에 일‧생활 균형,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