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답게 복원된 생태하천이 도심을 흐르고 있어 경관이 아름다우며 캠핑장과 대규모 맑음터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가장동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일자리 창출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자족도시로서의 기능을 구축하고, 초․중․고와 오산대학을 소재하여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는 동네입니다.

 

황상섭 오산시 남촌동장

“지역주민의 행복한 웃음보며 명장님들에 감사 마음 더해”

▲ 대한민국명장회 봉사활동에 대한 소감은.

- 대한민국에서 각 분야별로 가장 최고의 숙련기술자로 인정받은 대한민국명장님들의 으뜸가는 재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시기 위해 저희 지역에서 이․미용서비스, 도배장판 교체, 방충망 교체, 에어컨 필터청소, 칼갈이 등 다양한 활동의 사랑나눔 재능봉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명장님들의 땀방울을 보면서 마음 한 켠이 뭉클하기도 하고 명장님들의 수고에 우리 지역민들이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동장으로서 뿌듯한 기분이 들기도 했습니다.

▲ 남촌동은 어떤 동네입니까.

- 아름답게 복원된 생태하천이 도심을 흐르고 있어 경관이 아름다우며 캠핑장과 대규모 맑음터공원이 자리 잡고 있어 시민 휴식공간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가장동 산업단지가 위치하고 있어 일자리 창출과 지속 성장할 수 있는 자족도시로서의 기능을 구축하고, 초․중․고와 오산대학을 소재하여 인재육성을 위한 교육환경이 잘 조성되어 있는 동네입니다.

▲ 이번 대한민국명장회의 봉사활동에 대한 주민들의 반응은 어떠했습니까.

- 최고의 기술을 가진 명장분들이 찾아와 필요했던 질 좋은 서비스를 발휘해 주셔서 그 동안 해결하지 못했던 여러 가지 문제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주민들의 감사한 마음을 대신 전해 드립니다.

▲ 대한민국명장회 및 명장에 하시고 싶은 말씀은.

- 자원봉사를 실시하기 전부터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꼼꼼히 살펴주시고 봉사당일 신속하게 모든 서비스를 지원해 주셔서 대상자들의 만족도가 컸습니다. 정부지원은 예산 및 서비스 연계 등의 여러 가지 제한이 있으나 정부 지원의 한계를 보완할 수 있는 큰 자원이 됩니다.

특히 최고의 기술과 재능을 보유한 명장회에서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그 지역사회의 큰 자원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명장회에서 지속적인 지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