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광식 대전시 대덕구 대화동 동장
우광식 대전시 대덕구 대화동 동장
  • 한세희 기자
  • 승인 2019.01.2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화동은 옛 한밭대전의 대전천, 유등천, 갑천 즉 대전의 3대 하천이 합류하는 지점과 접하여 기름진 땅에 ‘벼가 잘자란다’해서 대화동(大禾洞)이라 이름 지어진 곳입니다. 또한 대전의 지도상 중심지역으로 시대의 변화에 따라 특히, 70년대 대화 1·2공단 산업단지 조성과 90년대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 조성으로 국가·대전경제에 중추적 가교역할을 하였으며, 예로부터 충, 효, 예절을 바탕으로 정이 많은 지역이고, 지역정취 여건으로는 아리랑고개, 진달래, 개나리가 꽃피우는 마을로 옛 향토색이 깊은 마을입니다.

 

우광식 대전시 대덕구 대화동 동장

“명장님들은 우리 마을 주민에게 가장 큰 웃음입니다”

▲ 이번 대한민국명장회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소감이 어떠신지요.

- 이날 행사는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숙련기술자로 인정받은 명장님들의 고귀한 재능을 사회에 환원하여 나눔으로 꽃을 피운 행사였습니다.

특히 국가·대전경제 가교역할을 한 대전산업단지,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 지역인 우리 대화동에서 전국 명장들의 대규모 행사를 하게 되어 더욱더 뜻 깊게 생각하고 있으며, 동장을 비롯한 주민과, 단체 회원님들이 매우 감동받았습니다.

▲ 대화동은 어떤 마을인가요.

- 우리 대화동은 옛 한밭대전의 대전천, 유등천, 갑천 즉 대전의 3대 하천이 합류하는 지점과 접하여 기름진 땅에 ‘벼가 잘자란다’해서 대화동(大禾洞)이라 이름 지어진 곳입니다. 또한 대전의 지도상 중심지역으로 시대의 변화에 따라 특히, 70년대 대화 1·2공단 산업단지 조성과 90년대 대전산업용재유통단지 조성으로 국가·대전경제에 중추적 가교역할을 하였으며, 예로부터 충, 효, 예절을 바탕으로 정이 많은 지역이고, 지역정취 여건으로는 아리랑고개, 진달래, 개나리가 꽃피우는 마을로 옛 향토색이 깊은 마을입니다.

▲ 대한민국명장회에 하시고 싶은 말씀은 무엇인지요.

- 가정·국가경제가 어려웠던 시대의 바탕에서 대한민국이 세계의 선진대열에 합류할 수 있었던 것은 우리 대한민국명장님들이 나라를 위해, 국민을 위해 가장 중요한 중추적인 역할을 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방방곡곡에서 명장님들의 고귀한 재능기부 행사를 추진하여 훈훈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주시고, 끝으로 우리 대한민국 명장회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