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새 앨범 컴백 트레일러 'Persona' 공개…RM 화려한 래핑
방탄소년단, 새 앨범 컴백 트레일러 'Persona' 공개…RM 화려한 래핑
  • 송완진 기자
  • 승인 2019.03.28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오늘 컴백 트레일러를 전격 공개하며 컴백 초읽기에 들어갔다.

28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새 앨범 MAP OF THE SOUL : PERSONA의 컴백 트레일러 'Persona'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새 앨범의 인트로곡인 'Persona' 음원을 배경으로 리더 RM이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RM은 '나는 누구인가'라는 주제로 풀어나가는 화려한 래핑과 제스처, 독보적인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시선을 모은다. RM의 제스처에 맞추어 더해지는 카툰 느낌의 2D 그래픽 애니메이션은 물론 함께 움직이는 카메라 앵글이 감각적이면서도 강렬한 분위기를 전한다.

특히 영상에 등장하는 로봇은 3D 스캔을 통한 디지털 휴머노이드(humanoid) 제작으로 RM의 페르소나를 표현했다. 또 모션 캡처 방식과 CG 기법을 활용해 움직이는 거대한 페르소나가 완성됐다.

'Persona'는 경쾌하고 로킹(Rocking)한 기타 사운드와 트랩(Trap) 장르의 힙합 리듬을 기반으로 한 힙합 곡이다. 2014년 2월에 발표한 Skool Luv Affair 앨범의 인트로 'Skool Luv Affair'의 비트를 샘플링해 만들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12일 MAP OF THE SOUL : PERSONA를 전 세계 동시 발매하고 13일(현지시간) 미국 NBC 방송의 'SNL'에서 첫 컴백 무대를 갖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