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 일본진출 한국기업들과 본격 협업으로 국내 우수인재 진출 돕는다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가 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청년일자리 창출에 부응하고, 농식품 분야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 농식품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 얍(YAFF, Young Agri-Food Fellowship)이 일본의 일자리시장을 공략한다.

□ aT는 7일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동양 최대의 바이어 전문 식품박람회인 「2017 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2017)」에서 ㈜한국인삼공사 일본법인(법인장 김용범)과 함께 대한민국 청년의 해외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및 일자리 창출 협업기반을 다지기 위한 「Good Job, Good people(바른 일자리, 우수한 인재!)」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〇 협약을 통해 ㈜한국인삼공사 일본법인은 우수한 한국청년의 현지채용 기회를 얻는 동시에 이를 시작으로 일본 내 진출한 한국기업들에 한국의 우수인재가 진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날 일자리협약에 앞서, 일본 내 한국유학생과 현지 대학생을 주축으로 구성된 얍 일본지역 회원들은 박람회 개막식에 맞추어 현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한국 농식품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여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 행사에 참여한 대한민국 농식품미래기획단, 얍 일본지역 회원인 강소라 학생(센슈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은 “이번 박람회 홍보행사를 통해 한국 농식품의 우수성과 경쟁력을 알게 되었다.”라며, “앞으로 한국과 일본의 청년이 취업과 미래에 대한 고민과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네트워크인 얍이 더욱 확대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aT의 조사에 따르면, 최근 일본은 생산가능 인구(15 ~ 64세)의 감소로 기업들이 인력난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외국인 취업대상자를 확보하려는 움직임을 보이는 가운데, 다수의 일본기업들이 특히 외국어실력은 물론 목표의식이 투철한 한국청년들에게 매력을 느끼는 상황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 이에 aT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일본 내 한국기업뿐만 아니라 현지 유력기업과도 청년일자리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 aT 백진석 식품수출이사는 “aT가 우리 청년들의 고용절벽해소와 국내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운영 중인 농식품 청년 커뮤니티 얍을 통해 이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시장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해외에 진출한 우수한 한국기업 및 기관들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일자리 확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 현재 aT는 청년의 식품관련 취업·창업 장려를 통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젊은이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이를 활용하여 다양한 홍보·마케팅활동을 진행하고자 신개념의 농식품 인재 네트워크 플랫폼인 「얍, YAFF」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