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공관 연계 신규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개최

- 오만, 루마니아 등 7개국 13개사 바이어와 국내 49개사 수출상담 -

□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이병호)는 외교부 재외공관과 연계한 해외 바이어 초청 상담회를 6월 5일(화) aT센터에서 개최했다.

□ 이번 상담회는 새로운 수출시장을 발굴하기 위해 일본, 중국, 미국 등 주력수출국가의 바이어와 함께 오만, 우즈베키스탄, 루마니아 등 신시장 지역의 바이어를 초청해 수출을 원하는 국내 기업들과 1:1 비즈니스 미팅을 주선하였다.

□ 행사 당일 7개국에서 온 13명의 해외바이어와 49여개의 우리 농식품기업이 119회의 거래상담을 진행하여 김치, 단감, 배 등 55만 달러(약 6억원)의 현장계약이 체결되었다. 또한, 천만 달러 이상의 상담성과를 거두며 이번 상담회에 참여한 기업들의 해외 진출과 신시장 개척의 기반을 마련하였다.

□ 상담회와 더불어 김치, 홍삼제품과 쌀과자 등의 쇼케이스를 전시하여 바이어들에게 직접 한국산 농식품을 체험할 기회를 만들었다.

□ 상담회 다음 날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한국전통식품문화관 ’이음’과 ‘전통주 갤러리’를 방문하여 한과 만들기, 전통주 시음 등을 진행하며 한식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켰다.

□ 백진석 aT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상담회는 aT의 해외지사 설치 지역이 아닌 신시장 지역의 바이어를 초청한 상담회로 상담규모는 다소 작지만 국내 중소 수출업체가 새로운 수출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