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 출범

- 국민 눈높이에 맞는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자문기구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15일(금) aT센터에서 󰡔aT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하였다.

□ 사회적가치 자문위원회는 일자리, 사회책임경영, 윤리경영, 고객만족, 안전과 환경 분야에서 학계, 시민단체, 언론, 민간기업 등 10명의 전문가로 구성되었으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aT의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전략과 추진과제 등을 검토·자문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 금일 개최된 제1차 자문위원회에서 자문위원 위촉식에 이어 사회적가치 창출 기본계획, 윤리경영·사회책임경영·고객만족경영 추진계획에 대해 보고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 한편, aT는 지난 3월 사회가치창출 업무를 통합하는 컨트롤타워 조직으로 ‘사회가치창출부’를 신설하였으며, 4월에는 노사합동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한마음 선언문’을 채택한 바 있다.

○ 아울러 지난 4월 사회적가치 창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부서별 사회적가치창출 역량분석, 전략 및 실행과제를 도출하고 있으며, 향후 사회적가치 자문위원 등 외부전문가 합동진단을 통해 부서별 사업방향을 공사전체와 일치시킬 예정이다.

□ 이유성 aT 부사장은 “다양한 분야 전문가의 식견을 바탕으로 국민의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하여, aT 업무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