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2018년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 개최

- 농식품 유통혁신과 식품산업육성 이끌 인간중심 리더 육성 -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는 양재동 aT센터에서 󰡔2018년 하반기 농식품마케팅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 농식품마케팅대학은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농식품유통교육원이 운영하는 교육으로 농산물 유통개선과 식품산업을 선도할 핵심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국내 최고의 농식품 산업 리더 육성 교육과정이다. 2004년 개설한 이후 현재까지 3천여 명 이상이 교육을 이수했다.

□ 이번 입학식에는 ① 농산물 마케팅 경영인·전문가, ② 농식품 미래유통 혁신리더, ③ 농식품 대량수요처 경영인·전문가 등의 3개 과정에 유통종사자와 식품·외식업계 임직원 등 88명이 입학했다.

○ 특히, 이번 하반기 교육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드론 활용 등 첨단산업과 농업 분야를 접목한 교과목을 개발하여 미래형 농식품 유통혁신에 중점을 두었다.

□ 이병호 aT 사장은 이번 입학식에서 교육 대상자들에게 “농식품 시장 환경은 그 어느 때보다 급속히 변화하고 있다”라며, “막중한 사명감과 일선에 있는 여러분들의 역량을 토대로 농업발전과 일자리 및 기업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더욱더 힘써 주기를 당부”하였으며 “교육생들이 시장 확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 환경에 발맞춰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원이 더욱 적극적이고 열린 자세로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