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기능인 발굴 위한 역할에 회원 一心同體

 

대한민국명장회 호남지회는 2007년6월25일 광주, 전남, 전북, 제주를 거점으로 하여 창립되었다.

한반도의 남쪽 서부와 제주도지역을 바탕으로 김옥수 지회장을 비롯한 광주(11명) 전남(6명) 전북(6명) 제주(1명) 으로 각 지역에서 대한민국의 기능강국을 위한 명장들의 열정을 볼 수 있다.

또한 유관기관 및 기업체, 학교와 협력하며 산, 학, 연, 관의 중심에서 보일러, 광산보안, 기계조립, 금속도장, 자동차검사, 미용, 산업안전, 전기기계, 통신설비, 자수공예, 목공예, 가구제작 등 산업, 패션, 미용, 공예직종에서 24명의 정회원이 호남지역의 산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호남지회는 2007년 창립이후 광주, 전남, 전북, 제주에서 거주 또는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명장으로 회원 상호간의 친목과 대한민국명장회 발전에 역할을 증대하며 기능장려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지역 및 국가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우수기능인 발굴을 위한 역할을 회원 모두가 하나의 마음으로 단결하여 활동하고 있다.

1년에 4차례에 걸쳐 정기총회 및 정례 회의로 회원들 상호간의 친목도모와 지회의 발전방안 및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하며, 2014년과 2015년에는 대한민국명장회 차원에서 호남지회가 주축이 되어 전남 함평의 학교면(3개 리), 손불면(1개 리)에서 대대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하였다.

그 내용을 보면

⚫ 마을 표지석 제작, 기증

⚫ 대문 및 컨테이너 보수, 도색

⚫ 이용, 미용 봉사(커트, 염색)

⚫ 칼 수선

⚫ 보일러, 농기계, 자동차점검

⚫ 주변 환경 정비 및 기타

지역 내 173세대에 걸쳐 최선을 다하여 봉사활동을 추진하고 임하였다. 이는 대한민국 명장의 위상을 높이는 동시에 최고의 기능인으로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진정한 대한민국 명장의 면모를 보여준 것이다.

호남지회 명장들의 기능한국을 위한 활동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 산업현장교수 기술지원 및 지도 활동(기업, 폴리텍대,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직업전문학교)

⚫ 기능경기대회 기술위원 활동(분과장, 심사장, 심사위원)

⚫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개발위원

⚫ 직업능력 전문기관 평가위원

⚫ 청소년 직업진로 지도(초, 중, 고등학교)

⚫ 국가기술 자격증 시험감독 및 채점위원

⚫ 각 전문 분야의 자문 및 기술지도 위원(기업체)

이처럼 대한민국 산업의 근간이 되는 청소년에서부터 전문기능인 및 기업체에 이르기 까지 각 분야 명장들이 최고의 기술과 다양하고 폭넓은 기능과 기술을 전수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오랜 시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각 지역과 특히 호남지역의 기능인을 위한 사회풍토 조성 및 저변확대 위해 광폭행보를 하고 있다.

대한민국명장회 호남지회 소속 명장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크게 산업, 미용, 패션, 공예 등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특히 미래한국의 기술 강국을 위하여 전문성을 갖추고 보급, 홍보, 발굴, 및 기능을 전수하며 각자의 위치에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명장으로서 갖는 책임과 의무를 성실히 수행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