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 공예의 전통 잇고자하는 참가 선수의 열정 가득

 

(사)대한민국명장회가 주최․주관하고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대회한국위원회가 후원한 제10회 도자기기능경기대회가 2019년 10월12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한국도예고등학교에서 있었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도예인의 사기진작 및 우수한 인재 발굴 및 육성, 국가가 필요로 하는 기능의 개발 향상, 전통문화유산의 보존과 계승, 기능기술의 중요성 및 직업능력개발 촉진에 두고 있다. 대회 참가 자격은 만 30세 미만의 고교생, 대학생, 직업학교 학생이며 이번 대회에는 30여명의 선수가 참가해 우열을 가렸다.

이날 대회를 참관한 서완석 수석부회장은 “참가 선수들의 열정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대회였다”며 “우리나라 도자기 공예의 맥을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든 학생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의 대상인 고용노동부장관상은 서지현(한국도예고) 학생이 수상했으며 금상인 국제기능올림픽회장상은 신경도(한국도예고) 학생이 받았다. 또 은상인 대한민국명장회장상은 신헤은(한국도예고)이, 동상인 대한민국명장회장은 정윤재(한국도예고) 학생과 이진한(개인) 씨가 수상했다.

또한 장려상은 정연준(인천디자인고) 학생, 박정훈(한국도예고) 학생, 김예형(한국도예고)학생, 이의영(한국도예고) 학생, 박유진(한국도예고) 학생, 이혜진(인천디자인고) 학생, 진예연(인천디자인고) 학생, 정웅혁(개인) 씨, 이선민(인덕대) 학생이 받았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