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대한민국명장 워크숍 및 신임명장 환영식

 

12월7일 ‘한국잡월드’, 발전방향 정립하고 친목도모

2019년도 대한민국명장회 워크숍 및 신임명장 환영식이 12월7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있었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서 250여 명의 회원 명장이 참석한 가운데 황해도 부회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 이 자리에서 김대인 대한민국명장회 회장은 “전국 각지에서 시간 맞춰 오시느라 고생한 명장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로 우리의 위상이 더욱 높아짐은 물론 회원 상호간 친목도 돈독하게 다져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로 삼자”고 말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4차 산업혁명과 명장비즈니스모델“이란 주제로 정치화 한성대 교수의 강의가 있었다. 정 교수가 제안한 대한민국명장회 비즈니스모델로는 △대한민국명장회 펀드 혹은 투자조합 결성, △명장업체 선별 투자-글로벌브랜드화를 제안했으며 해결방법으로는 정부과제수행(명장회 및 대학교수 협업), 정기적 포럼 개최, 사모(단기) 혹은 공모펀드 조성, 조합결성 등을 들었다.

이어 강사로 나선 서완석 수석부회장은 ‘패션과 나의 인생’이란 주제로 패션에 입문하게 된 사연, 입체패턴연구소 설립, 패션과 과학의 융합 순으로 강의했다. 이 자리에서 서 부회장은 독창적 기술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끝없는 도전을 역설했다.

점심식사 후 이어진 2부 행사는 신임명장 환영식으로 2019년도 신임 대한민국명장은 윤장우(절삭가공), 김성호(철도시설유지보수), 임오득(용접), 정인순(한복생산), 정정교(석공예), 김덕규(제과제빵) 등 총 6명이다.(관련기사 34페이지)

이날 신임명장에게는 대한민국명장회 회원증과 순금 명장배지를 수여했으며, 각자의 각오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신임 명장들은 하나같이 대한민국명장회의 일원으로서 역할에 충실하고 명장회 발전 및 선배 명장들과의 친목 도모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워크숍에 후원금 찬조 명단은 김대인 회장 3백30만원, 이상만 명장 1백만원, 손광수 명장 1백만원, 경남지회 50만원, 부산지회 50만원, 울산지회 50만원, 대경지회 20만원, 박호영 명장 10만원, 오정철 명장 10만원이며 물품 찬조 명장은 김대인 회장이 복분자(6병) 5박스, 안창현 명장이 선물용빵 10세트, 원용기 명장이 화장품 300개, 배명직 명장이 수저세트 3세트, 2005년 기수가 수건 250개, 김광자 명예회원이 칼 6세트 등을 기증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