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박진아 학생, 제44회 영양사 국가시험 전국 수석 합격

 

신구대학교(총장 이숭겸) 식품영양학과 졸업을 앞둔 3학년 박진아 학생이 영양사 국가시험에서 수석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박진아 학생은 2020년 12월 19일(토) 서울 등 전국 8개 지역에서 시행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치러진 ‘제44회 영양사 국가시험’에서 전국 수석으로 합격했다.

이번 영양사 국가시험은 전체 6633명의 응시자 중 4657명이 합격해 70.2%의 합격률을 기록했다. 박진아 학생은 220점 만점에 215점(97.7점/100점 환산 기준)을 취득했다.

박진아 학생은 “체계적으로 구성된 식품영양학과 교육과정과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강의 덕분에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며 “학과 창업동아리 퓨어퓨드에서 장 담그기 등 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공부 스트레스를 해소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또한 영양사 수석 합격 비법에 대해서는 “교수님들을 믿고 학교 수업에 충실하게 임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박진아 학생은 “졸업 후 전문성과 열정을 가지고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영양사가 되기를 희망하며 3년 동안 잘 이끌어주신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