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F 부천시 ‘지도자 효정포럼’ 창립

지역사회 발전과 한반도 평화통일 실현을 위한 지식인 連帶体

박인수 지부장 “신통일한국 안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혜와 힘 모으자”

박인수 부천시지부장
박인수 부천시지부장

 

천주평화연합(UPF) 부천시지부는 지난 7월3일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면서 ‘신통일한국 안착과 서구 발전을 위한 지도자 효정포럼’ 창립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UPF서울·인천지구 차원에서 진행되는 ‘신통일한국 안착과 시·군·구 발전을 위한 지도자 효정포럼’ 창립 일환으로 개최된 것으로 UPF서울·인천지구 산하 36개 시·군·구 지부에서 순차적으로 창립식을 한다.

박인수 UPF인천시 부천시지부장은 “지난 5월9일 출범한 ‘신통일한국을 위한 Think Tank 2022’의 비전과 어젠다를 서구 지역사회까지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이를 통해 서구의 발전을 함께 도모하겠다는 취지에서 지도자 효정포럼을 창립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조득제 상임고문은 환영사에서 “부천시 발전을 위한 효정 포럼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을 하늘부모님의 이름으로 환영한다”며 “신통일한국과 부천시 발전을 위한 지도자 효정포럼에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Think Tank 2022’는 공생·공영·공의주의를 바탕으로 한반도 평화와 공동번영의 비전을 제시하는 한편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조직된 전 세계 지식인 연대체로, 국내 1011명의 각계 전문가와 지식인, 해외 1011명의 지도자와 지식인 등 모두 2022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 씽크탱크에는 반기문 전 UN사무총장을 비롯해 훈센 캄보디아 총리, 모하메드 바줌 니제르 대통령, 마이크 펜스 전 미국 부통령, 마이크 폼페이오 전 미국 국무성 장관, 마크 에스퍼 전 미국 국방성 장관, 뉴트 깅리치 전 미국 하원의장, 데이비드 버즐리 UN세계식량계획 사무총장, 짐 로저스 회장, 사라 길버트 옥스퍼드대 수석연구원 등 세계 유명 인사들이 대거 참여하고 있다.

이날 창립식에는 김상희 국회부의장의 영상 축사와 부천지역출신 도․시의원이 참석, 축사를 통해 “지도자 효정포럼이 부천시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달라”며 “앞으로 효정포럼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진인성 UPF서울·인천지구 상임고문은 격려사를 통해 “효(孝)와 정(情)은 대한민국을 지탱하게 한 최고의 가치”라면서 “오늘 참석한 지도자 여러분들이 효정의 가치를 통해 밝고 건강한 부천시, 나날이 발전하는 부천시, 나아가 평화로운 한반도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 달라”고 말했다.

부천시 지도자 효정포럼은 지역 정치인은 물론 경제·교육·언론·종교·문화예술인 등 5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으로 Think Tank 2022와 연대하면서 한반도 평화통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공생·공영·공의를 토대로 한 신통일한국 시대정신을 확산하고 100만 동참을 위해 범국민운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통일한국 안착과 부천시 발전을 위한 지도자 효정포럼 창립취지문>

지금으로부터 71년 전, 1950년에 발발한 한국 전쟁은 평화조약이 아닌 휴전협정으로 끝맺음 되었고, 역사와 문화 언어를 공유한 한민족임에도 불구하고 하나였던 한반도는 분단의 아픔을 겪고 있습니다.

한반도의 평화통일은 동북아시아의 평화뿐만 아니라 세계평화를 위해 반드시 실현되어야 하는 당면과제입니다. 반드시 대립과 갈등을 종식하고 하나 되는 길을 열어야 합니다.

천주평화연합(Universal Peace Federation,UPF)은 World Summit과 희망전진대회(Rally of Hope), 국제지도자회의(International Leadership Conference), 동북아 평화 이니셔티브 등을 통해 한반도 평화통일운동을 활발하게 펼쳐왔으며, 공동창설자인 문선명 총재와 한학자 총재는 수십 년 동안 한반도 통일과 평화세계 실현에 앞장서 왔습니다.

‘신통일한국 안착과 부천시 발전을 위한 지도자 효정포럼’은 천주평화연합이 세계평화정상연합, 세계평화국회의원연합, 세계평화종교인연합, 세계평화언론인연합, 세계평화경제인연합, 세계평화학술인연합, 세계평화영부인연합, 세계평화예술인연합 등 주요 연합기구를 통해 한반도 평화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 공감하며 다음과 같이 결의합니다.

하나. 우리는 ‘THINK TANK 2022’가 한반도 평화통일과 세계평화 실현을 위해 제시하는 아젠다에 공감하며 구체적인 실행방안에 동참할 것입니다.

하나. 우리는 천주평화연합 산하 각 단체와 긴밀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평화통일 실현을 위한 지역 전문가 그룹을 결성하여 연대할 것입니다.

하나. 우리는 공생-공영-공의를 토대로 한 신통일한국의 시대정신 아래 100만 동참회원 확보를 위한 범국민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것입니다.

2021년 7월 3일

THINK TANK 2022

신통일한국 안착과 부천시 발전을 위한 지도자 효정포럼 참석자 일동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