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 부산국제광고제 국제명예상 수상

 

세계 최고의 경영 사상가이자 마케팅 학계의 구루 필립 코틀러(Philip Kotler) 켈로그경영대학원 석좌교수가 ‘2022 부산국제광고제’에서 국제명예상을 수상한다.

부산국제광고제는 매년 관련 업계와 학계 등에서 혁신적 업적과 성과를 거둔 개인·단체 등에 국제명예상 등의 특별상을 시상해왔다. 올해는 필립 코틀러가 임대기 대한육상연맹 회장(전 제일기획 대표이사 사장)과 함께 국제명예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필립 코틀러는 지난 반세기 동안 마케팅 분야를 개척하며 기업 경영에서 생소했던 ‘마케팅’의 개념을 확산시킨 장본인이다. 그는 단순 판매 기법이던 마케팅을 경영 과학으로 끌어올리며, 세계적 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 전략과 계획 수립, 조직론, 국제 마케팅 등에 관해 컨설팅해왔다. 2021년 국내 출간된 ‘필립 코틀러 마켓 5.0(2021)’을 포함, 전 세계 경영대학원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케팅 필수 지침서 ‘마켓 시리즈’를 집필했다.

필립 코틀러는 이런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마케팅 학회에서 세계 마케팅 분야의 일인자로 뽑혔으며, 월스트리트 저널의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사상가 6인’에 선정됐으며, 피터 드러커(Peter Ferdinand Drucker), 빌 게이츠(Bill Gates), 잭 웰치(Jack Welch)와 함께 파이낸셜타임스가 뽑은 ‘비즈니스 구루’로 이름을 올렸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