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근 대한민국명장(위험물 안전관리)

‘분진화재 감지 시스템’ 특허로 外資誘致 快擧

 

“개인적인 영광과 기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으며, 그동안 많은 격려와 도움 준 모든 사람에게 감사한다.” 이재근 대한민국명장의 일성(一聲)이다.

이 명장은 ‘근로자의 안전과 생명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다’라는 신념으로 안전한 사업장 조성을 위해 임직원 교육, 설비교체, 안전의식개선 등 다양한 계획수립을 통해 산업재해 예방에 노력한 공로로 산업안전보건의날에 동탑산업훈장을 받았다. 또한 소방 발전 및 가스안전관리 공로로 소방방재청장, 여수소방서장, 여수시장의 표창을 받았고, 외자(外資) 유치 등 경제활성화 성과로 전남지사 표창 등을 수상했다.

특히 이 명장의 ‘분진화재 감지 시스템’과 ‘스프링클러 위치 조절이 가능한 화재 감지 및 진화 시스템’ 특허기술은 해외에서도 인정을 받아 외자 유치와 양질의 일자리창출과 수출에도 한몫했다. 그리고 현업에서 축적한 경험과 이론을 정리한 책자가 대학의 수업 교재로 채택되기도 했다.

이 명장은 앞으로 산업 일선에 진출할 미래의 기술인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할 것이며 작업 환경이 열악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보유기술을 전수하여 무재해사업장과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행복드림미래전략연구소’ 봉사를 현재보다 더욱 확대하고 맞춤형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