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남 대한민국명장(미용)

계속종사장려금 2천만원 전액 기부…‘신화남나눔봉사단’ ‘청소년직업체험관’ 운영

 

오래전부터 청소년 직업진로지도와 경력단절여성 재취업교육 그리고 지방자체단체에서 운영하는 인생 이모작 프로그램 강사로 활동하며 청소년을 비롯한 경력단절여성과 퇴직 이후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숙련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온 신화남 대한민국명장. 그래서인지 대한민국명장 선정 소식을 듣고 기쁨보다는 다른 이들에게 더 큰 희망을 전 할 수 있게 되었다는 사실에 매우 행복했다고 한다.

신 명장은 직업능력개발 대통령 표창, 부산광역시 사회공헌상 수상, 2016 월드뷰티아트&디자인국제공모전 대상, 2019 러시아 아트페스티벌 최고의 작품 선정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으며 ‘헤어 에센스를 공급하는 고데기’ 등 특허도 7건을 보유하고 있다.

신 명장은 “40년간 소외계층을 위해 재능기부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을 했다. 이러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우리 사회에는 아직도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이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며 “이번에 대한민국명장에 선정돼 정부로부터 받은 계속종사장려금 2천만원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보일러 교체비용으로 지정 기부했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사회봉사활동에 더욱더 매진하고 미용인의 사회적 위상제고와 미용산업발전에 힘을 보태고 직접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직업진로체험관를 확대하고 ‘신화남나눔봉사단’의 활동도 더욱 광범위하게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