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사랑한 라흐마니노프, 부천필 사운드로 만난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2023년 라흐마니노프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하며 그의 굵직한 작품들로 이루어진 시리즈를 준비하였다. 총 4회 걸쳐서 완성할 이번 시리즈는 교향곡과 피아노 협주곡 1번부터 3번을 주축으로 하여 라흐마니노프의 작품세계에서 빼놓을 수 없는 곡들로 알차게 구성했다.

부천아트센터 개관 페스티벌 공연으로 성대한 시작을 예고한 <리추얼 라흐마니노프Ⅰ>(2023. 6. 23. 부천아트센터 콘서트홀)에 이어 두 번째 라흐마니노프 시리즈는 상임지휘자 장윤성의 지휘로, 뛰어난 테크닉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호평을 받는 피아니스트 아비람 라이헤르트가 협연하여 아름다운 피아니시즘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비람 라이헤르트는 뉴욕타임즈가 “깊이 있고도 탁월한 연주자”라 찬사를 보낸 피아니스트로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동메달, 에피날 국제 콩쿠르, 동아 국제 음악 콩쿠르(현 서울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인정받았다. 예루살렘 심포니, NHK 심포니, 도쿄 필하모닉, 포트워스 심포니, 시카고 신포니에타 등 정상급 교향악단과 협연하였고 음악 페스티벌과 실내악 부문에서도 다양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재 서울대학교 교수로 재직하며 스타인웨이 아티스트로 활동 중이다.

그가 협연할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2번은 작곡가 최고의 걸작이라는 찬사를 받을 뿐 아니라 금세기에 발표된 모든 피아노 협주곡과 견주어도 빼어난 명작이라 평해지는 곡이다. 영화 및 미디어 매체에서도 자주 사용되어 1악장의 독주 피아노가 무거운 화음을 내리치는 도입부는 많은 이들에게 익숙할 것이다. 화려하고도 아름다운 악상과 깊은 정서가 빛나는 이 작품은 러시아적 서정성의 결정체라고 보아도 무방하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