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펄벅기념문학상’ 공모전 개최

인권 및 다문화 주제로 8월 말까지 문학작품 접수

 

노벨문학상과 퓰리처상 수상 작가이자 사회사업가인 펄 벅(Pearl S. Buck)의 정신을 이을 ‘제14회 펄벅기념문학상’ 작품 공모를 진행한다.

2008년부터 매해 열린 문학상은 펄 벅의 생애가 보여준 ‘인권’과 ‘다문화’를 주제로 한다. 접수 기간은 8월 31일까지이다. 공모 대상은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 1995년생을 포함한 이후 출생자 중 미등단 신인이다. 공모 부문은 운문과 산문으로 수상 규모는 초등부(17명), 중등부(4명), 고등부(4명), 청년부(3명) 등 총 28명이다. 시상금 규모는 980만원 이며 문화체육관광부, 경기도와 부천시의 후원을 받는다. 당선작은 9월 중순 경 발표 예정이다.

접수는 재단 누리집(www.bcf.or.kr) 또는 부천시박물관 누리집(www.bcmuseum.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원고와 함께 전자우편(bcpearlpro@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작품은 반환할 수 없으며, 문학상 관련 문의는 부천펄벅기념관(032-320-6441)으로 할 수 있다.

부천시박물관 김대중 관장은 “펄벅기념문학상을 통해 펄 벅의 생애와 문학작품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학생과 청년들의 문학 창작 활동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