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미 실리콘카바이드(SiC) 제조시설 준공식 개최

1조4000억 부천 SIC전력반도체 투자…상생협력으로 도시경쟁력 강화 기대

 

부천시와 함께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실리콘카바이드(SiC) 전력반도체 선도기업인 온세미가 담대한 도약을 위한 포문을 열었다.

부천시는 온세미와 24일 부천사업장 내 실리콘카바이드(SiC) 웨이퍼 제조시설인 S-5 라인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 행사에는 염태영 경기도 경제부지사, 조용익 부천시장, 최성운 부천시의회 의장, 하산 엘 코우리 온세미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 국내 주요 반도체기업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SiC 전력반도체는 전기차, 전자기기, 에너지인프라, 고출력 전기차 충전기의 전력 변환을 제어하는 필수 부품으로 전 세계적 전기차 보급 등의 영향으로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다.

준공된 S-5 라인은 150mm·200mm 웨이퍼를 생산하는 팹 라인으로 완전 가동 시 연간 100만개 이상의 200mm SiC 웨이퍼를 제조할 수 있다. 150mm 웨이퍼 생산으로 시작해 2025년 20mm SiC 공정이 인증되면 200mm로 전환될 예정이다.

특히 향후 3년간 한국사업장에서 최대 1천명을 채용해 기술직 중심으로 인력도 충원할 계획이다. 현재 온세미 한국지사인 온세미코리아 직원은 약 2,300명이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