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현종 대한민국명장

국내 최초 DCS시스템의 LCD터치모니터를 개발

 

컴퓨터시스템 직종 신현종 대한민국명장은 “최고의 숙련기술자로 인정받았다는 것에 감사와 자부심을 느낀다”며 “2013년에 전자기기로 첫 도전 이후 계속 스스로 변화하고 발전하며 10년 만에 얻은 결실이라 큰 책임감도 있다”고 말했다.

2001년 능인전자개발을 창업해 2016년 ㈜능인솔루션으로 법인 전환해 현재에 이르고 있는 신 명장은 종합객실관리시스템의 모든 장치의 설계와 프로그래밍 그리고 서버에서의 운영·관리프로그램까지 전체를 직접 개발하여 사업화했으며 국내 최초 DCS시스템의 LCD터치모니터를 개발해 대산화학단지, 여천화학단지의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토탈 등 다수의 업체에 공급하여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

또 해군 잠수함의 무장조정장치 표시기개발, 함정용 상용헤드셋 변환기 개발, 가변심도 음탐기 전시기 개발, 기뢰전함 음탐기 전시기 등을 개발했으며 다수의 국내 전문 업체의 제품을 OEM·ODM 개발하여 총 140여 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수상 경력을 보면 2004년 전국기능경기대회 마이크로프로세서 부문 2위, 2018년 서울시기능경기위원회 집행위원으로 서울시장 표창장 등이 있으며 보유한 특허로는 저항 매트릭스 회로를 이용하는 가스누출 감지센서, 데이지체인 통신방식 누액검출기를 구비한 누액검출필름 제조방법, 누수 및 누액 등의 노출된 아날로그 센서의 정밀 측정시스템, 계전기 시험배선 자동 테스트 장치 등이 있다.

신 명장은 향후 교육용 기자재 ODM개발, Microwave를 이용한 미용의료기기 개발, 자체 기술개발인 초음파 진동자를 이용한 햅틱기술연구 등 현재와 미래의 4차산업을 넘어 미래를 준비하는 연구개발에 역점을 둘 것이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