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는 미국·캐나다 지역에 ‘007미션투어’라는 신규 자유여행상품을 출시했다. 기존 자유여행상품에 ‘FUN’ 요소를 추가, 여행 중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쿠폰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자유여행을 ‘미션수행’이라는 게임으로 인식되도록 한 최초 상품으로, 미국·캐나다 주요 도시에서 워킹투어가 가능하도록 구성됐다.

‘007미션투어’의 미션내용은 뉴욕에서 ‘자유의 여신상’ 전신 사진찍기, 브룩클린 브릿지에서 점프하면서 사진찍기, 타임스퀘어 ‘네이키드 카우보이’와 사진찍기 등의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 100달러가 지급된다.

라스베가스에서는 미라지호텔 화산쇼, 벨라지오호텔 분수쇼 등의 사진을 찍으면 로스앤젤레스 1일 시내관광(90달러)을 포함시켜 준다. 샌프란시스코는 금문교위에서 사진찍기, Pier39에서 바다표범을 배경으로 사진찍기 등의 미션수행시 나파밸리 와이너리 일일관광(150달러) 및 샌스란시스코 와인 1병(30달러)이 제공된다.

하와이는 하나투어 투어데스크 앞, 다이아몬드 헤드 하이킹, 와이키키 야경 등의 사진을 찍으면 섬 일주 50% 할인 및 칵테일 쿠폰 등이 제공된다. 밴쿠버/빅토리아/휘슬러에서는 퍼시픽 콜로세움과 노스밴쿠버에서 하루방 등의 사진을 찍어오면 트롤리버스 탑승권, 식사상품권 등이 제공된다. 경품은 목적지마다 차이가 있으나, 사진만 찍은 대가로는 매력적이지 않을 수 없다. 이번 007미션투어 상품가격은 기존의 자유여행상품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수준이다. 하와이관광청은 선착순 20명에게 50달러씩 지급하고, 샌프란시스코관광청은 텀블러를 제공하는 등 각 지역 관광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특전제공이 가능하다. 하나투어는 미주지역 외 유럽, 동남아 등 007미션투어 상품을 전사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The PeoPl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