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산자·식품외식기업 연계 ‘B2B 외식 전문 박람회’ -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재수)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사장 여인홍)는 오는 4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간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 제1, 2전시장에서 ‘농수축산업과 식품·외식산업의 행복한 상생’을 주제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만나는 「2017 국제외식산업박람회(The 2017 International Food Ingredients Show)」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올해 8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B2B 전문 박람회로써 생산자와 식품·외식기업을 연결해 현장 계약은 물론, 향후 지속적인 비즈니스로 발전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고자 aT와 (사)한국외식산업협회(상임회장 윤홍근), (사)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원장 박종서)이 공동으로 주최한다.

□ 올해의 주제관은 `레스토랑 디자인페어‘로 레스토랑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디자인 관련 아이템을 한자리에 모아 선보이며,

〇 외식업체 종업원 유니폼부터 의자·탁자, 테이블웨어, 식기, 인테리어 소품 등 외식업체의 디자인 요소들을 직접 살펴보고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〇 이밖에도 국내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식자재와 식품기업이 참가하는 핫 트렌드 관과 외식관련 협회·단체가 꾸미는 유관기관 부스, 푸드트럭 존 등도 함께 운영될 계획이다.

□ 4월 12일에는 ‘디자인을 담은 레스토랑 비즈니스’를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다.

〇 세미나는 왕송희 미드플래닝 상무의 ‘성공적 외식공간의 디자인 파워’와 최성호 Salt&Light Partners 대표의 ‘Express your DNA : 본질, 진정성 그리고 디자인’, 김승현 노루팬톤 색채연구소(NPCI) 책임연구원의 ‘문화코드로 읽는 2017-18 CNF 컬러 트렌드’ 등 3개 강좌로 진행된다.

□ 아울러 제2전시장에서는 매일 오전과 오후 1차례씩 ‘박람회 안의 작은 세미나’가 열린다.

〇 △‘소스의 여왕’ 배예환 오너 셰프의 ‘음식 맛 살리는 소스로 부가매출 높이기’ △라치오날 R&D 연구소의 ‘컨벡션을 활용한 조리 시연 및 시식’ △임헌수 모바일마케팅전략연구소장의 ‘외식업소의 SNS 활용 백배 홍보전략’ △박소영 푸드스타일리스트 & 요리연구가의 ‘한 끗 차이로 가치를 높이는 스타일링’ 등이 예정되어 있다.

□ aT 여인홍 사장은 “올해 8회째를 맞는 국제외식산업박람회는 식자재 직거래에 위주의 전시에서 벗어나 외식산업 전반에 걸친 요소를 한 자리에서 살펴보고 구매상담은 물론 최신 트렌드와 외식업 운영 노하우를 전수하는 자리로 준비했다.”라며, “국내외 대형 외식업체 관계자가 참여하는 바이어상담회도 진행해 참가업체들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얻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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