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통과 협업으로 대국민 서비스 향상 기여 노력 인정받아 -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3월 28일(화) 행정자치부에서 발표한 2016년 119개 공공기관(공기업 30개, 준정부기관 89개)의 정부3.0 실적평가 결과 최고 등급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한 해 동안 추진한 다양한 정부3.0 대국민 편익 증대 서비스 제공 노력을 인정받았다.

□ aT는 해외지사를 포함한 11개반 55명으로 구성된 전사적 추진체계를 마련하고 68건의 세부추진과제 발굴과 주기별 점검을 실시하여 다양한 대국민 맞춤형 우수사례들을 만들었고, 그 결과 정부3.0 유공 대통령 표창, 정부3.0 달인 선정, 정부3.0 경진대회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등 대외적으로 그 성과들을 인정받았다.

□ 각 분야별 주요 우수사례를 살펴보면,

〇 관세청과의 협업으로 TRQ 농산물 수입추천서 자동발급시스템을 구축하여 민원처리시간을 63% 단축시키고 26억 원의 사회적 비용을 절감한 사례가 대표적 협업성과이며,

〇 청년층의 취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YAFF 연계 서비스와 범정부적 창업샘터 활성화의 모티브가 된 aBC사업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는 범정부적 핵심과제로 자리매김하였다.

〇 공사가 보유한 다양한 분야의 축적된 정보에 대해서는 정보수요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개선하고, 개방 활성화를 통한 통합·원스톱 제공으로 활용성 제고를 위한 노력을 강화하였다.

□ aT 여인홍 사장은 “정부3.0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대국민 서비스 혁신 노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4차 산업혁명 도래 등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속에서 앞으로도 국민 수요 맞춤형 정부혁신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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